합격생 후기

txt_red 김영은 – 2015 가을 RISD, SVA, SAIC and UAL, Central Saint Martins 합격

기꺼이 좋은 리뷰를 남길만큼 사랑하는 뉴욕아트! 저는 뉴욕아트 한달 다녔었는데 그 한달이 제 인생의 전환점이 된 것 같아요. 고작 한달 기간이었지만 자기자신이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을 한다면 여기 선생님들께서 최고의 작품을 만들 수 있게 리드해주세요. 정말 10개 이상 작품을 한달만에 끝내고 그게 제 포트폴리오 대부분이었는데 RISD, SVA, SAIC와 UAL 합격했습니다!!

여기 선생님분들 모두 다른 분야를 전공하셔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고 예술세계의 다양한 요소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예술에 대해서 가르쳐주시는것 뿐만 아니라, 대학 입학원서랑 포트폴리오도 준비하게 도와주셔서 주위에 있는 모든것에 영감도 받을수 있었어요. 그리고 여기 다니는 학생분들도 다들 친절하시고 열정많으셔서 그분들한테도 많이 자극받고 영감받았네요. 실제 누드모델 크로키도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예술이나 미대 포트폴리오 준비에 관심있는 분들께 뉴욕아트스튜디오 다녀보시는거 추천합니다!!

더 보기

txt_red 로렌 김 – 2015 가을 Parsons, FIT,Central Saint Martins 합격 Fashion Design 


저는 뉴욕 아트스튜디오에 2년 다녔고 기초 포트폴리오 준비반과 여름 캠프반에 있었습니다..

그 전에는 예술에 별로 경험이 없었고 드로잉 클래스는 들어본 적도 없었어요. 뉴욕아트를 온라인으로 알게되고 원장님과 상담을 받았었는데 원장님이 많이 편했고 원장님은 물론 뉴욕아트에 계신 선생님들에 대해 최상의 경험에 대한 확신을 주셨어요. 그리고 실제로도 최상으로 가르쳐주셨구요. 모두들 격려도 해주고 친절하고 서로 서로 잘 되길 바라줬어요. 학생분들한테도 제한적이라면 제한적인 기간내에 너무 많이 배웠고 선생님들도 가르치는것들에 대해 확실히 잘 아세요.  저를 창의적일 수 있도록 도전정신을 기르게 해주셨는데 다른 몇몇 미술기관에서는 제대로 제공해줄수가 없는 부분이죠..

암튼 그 이후로 제 1지망 학교들 (파슨스,  FIT, UAL) 에 합격하고 장학금도 받을 수 있는 최고액을 받았어요. 뉴욕아트의 도움이 없었다면 이것들중 어느것도 할 수 없었을거라고 생각하고 예술이나 패션쪽으로 직업을 생각해주시는 분이나 초보이더라도 스킬에 상관없이 뉴욕아트에서 많이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므로 추천합니다.

더 보기

txt_red 한설아 – 2015 가을학기 FIT Fashion Design 합격

저는 포트폴리오 패키지 준비반을 들었어요. 4달 다녔지만 좋은 포트폴리오를 완성할수 있었습니다.

다른 미술기관에서 포트폴리오 만들어본 경험이 있는데 작품들이 별로 다듬어진것들이 없어서 좀 내놓거나 제출하기 부끄러운게 많았어요. 근데 뉴욕아트를 통해서 좀더 디테일하고 세련된 포트폴리오를 짧은 기간 내에 만들 수 있었어요. 그리고 선생님들도 다들 nice하셨구요.

포트폴리오 만들기 시작하면서 원서 제출할때까지 많은 정성과 관심으로 도와주셨습니다. 그렇게 FIT에 합격하게 되었고 뉴욕아트 스튜디오에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어요.

더 보기

txt_red 최나원(11학년 | 키즈 취미반), 2014년 9월 23일

다양한 미디엄으로 작품을 만들 수 있는게 정말 재미있었고 유림선생님께서 그쪽 분야에 새로운 스킬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txt_red 베로니카 조(11학년 | 키즈 취미반), 2014년 9월 23일

좋은 클래스들, 좋은 선생님들한테 정말 많이 배웠어요.

txt_red 아이작 테헤이라 – Cornell Univ. 합격, 2014년 7월 19일

Isaac2 copy

제 목표는 상위 건축학교에 가는 것이었습니다. 뉴욕 아트 스튜디오의 건축프로그램에 있던것은 제 목표를 위한 저의 가장 현명한 선택 중 하나였습니다.

뉴욕아트스튜디오에 다니기 전에 제 포트폴리오는 다양한 작품은 있었으나 3D 모델이나 조형조소 작품들이 부족했었습니다. 제이든 선생님이 늘 안정권에만 안주했던 저를 끄집어 내 주시고 첫날 저는 제 첫번째 3D 모델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제 작품에 대한 크리틱에서 형태에 대해 강조하셨습니다. 건축예비 학생들이라면 필수로 알아야 하는것이 기능적 공간을 생각하기 전 형태에 대한 지식을 알고 있는 점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결과, 제 3D 공간에 대한 사고가 더 분명해지고 제이든선생님도 제가 계속 도전적일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뉴욕아트의 건축 프로그램은 진짜 건축학교가 어떤지에 대해 맛보게 해 주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건축클래스를 다시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망설임 없이 다시 할 것 같습니다.

아이작 학생이 합격한 학교 :

  • 코넬 대학교 – 전액 장학금 + 기숙사 및 기타
  • 쿠퍼 유니온 대학교  – 전액장학금
  • 프랫 – 장학금 $18,000
  • 시라큐스 대학교
  • 랜슬러 폴리텍 대학 (RPI)
더 보기

txt_red 클로이, 2014년 5월 14일

verginia-woolf-acrylic-on-canvas-24-18

제가 포트폴리오 클래스에 있을때, 입시과정 한단계 한단계 선생님들께서 도움과 영감을 많이 주셨어요. 선생님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패션디자인으로 유명한 학교들을 그런 짧은 시간 내에 가는 것은 꿈도 못 꿨을 거예요.

저는 뉴욕아트에 오기 전 미술관련 경험이 하나도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FIT와 파슨스에 80,000불에 가까운 장학금으로 합격을 하다니 부모님과 저 모두 그렇게 기쁘면서도 놀라울수가 없네요.

뉴욕아트 학생들도 모두 열정이 넘친 그룹이었어요. 미술레벨도 제각기 다르지만 모두들 늘 열심이고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사람들이었어요. 매일 아침 스튜디에 오면 제가 제일 먼저 하는건 학생들이 전날 한 작품 구경하는거예요. 그런 창의적 에너지가 스튜디오 전체의 원동력이 되고 저마다 자신들이 생각하는 성공의 길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느낌이었어요.

더 보기

txt_red 니콜라스 쿠메, 2014년 4월 23일

저는 아프리카에서 온 국제학생입니다. 뉴욕 아트 스튜디오에서의 경험은 한마디로 말하면 환상적이었습니다!

제가 처음 뉴욕에 와서 프로그램 수업을 들었을때 솔직히 말하면 조금은 의심스러운 점도 없잖아 있었습니다. 저는 작업환경이 스트레스나 불안감이 많을거라고 예상했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뉴욕 아트 스튜디오의 교수진분들은 친절하고 경험도 많으시며 예술적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늘 기꺼이 도와주십니다. 교수진분들은 우수한 선생님이실뿐만 아니라 좋은 사람들이기도 합니다. 유림 선생님, 수 선생님, 겸 선생님 그리고 다른 모든 선생님들께서 조언과 경험담을 아끼지 않으셨던 순간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심지어는 원래 시간보다 더 오래 계시며 프로젝트가 입시 필수사항의 최상위의 조건에 맞춰질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도 했습니다. 가끔 그렇게 만든 제 작품을 보며 자랑스러움을 금치 못합니다.

저는 이곳에 있으면서 얻은 지식과 경험 덕분에 Pratt과 SVA에 합격하게 되었다고 말할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뉴욕 아트 스튜디오를 선택하면 영감은 물론 필요한 스킬들을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진심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txt_red 김지혜, 2013년 4월 12일

제가 뉴욕아트에서 바쁜 나날들을 보낸게 어제만 같아요.

늘 스튜디오에서 수업이 없는 날에도 드로잉하고 아이디어스케치를 했었는데.. 선생님과 제가 작업하고있는 프로젝트에 대해서 이야기하다보면 눈 깜짝할 새에 하루가 다 가곤 했었어요. 자습을 하고있을때도 원장선생님과 다른 일찍오신 선생님들께서 제 프로젝트를 도와주시고 새로운 견해를 제시해 주셔서 작품에 깊이를 더할 수 있게 해 주셨어요.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해 배경지식은 하나도 없었던 저에게 인테리어디자인이 무엇인지 주입시키기보다 뉴욕아트 선생님들은 제가 할 프로젝트를 개념적으로 “디자인”해 주셔서 공감각과 구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셨어요. (건축클래스는 세부 건축 공부클래스가 있어서 진짜 대학 건축클래스를 듣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제일 좋았던 부분은 각기 다른 선생님들의 클래스를 들을 수 있서 각기 다른 스타일과 가르침 방식을 경험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제 견해를 넓혀줬을뿐만 아니라 더 많은 프로젝트를 할수록 저만의 색깔이 제 작품에서 드러나게 되더라고요.

제가 늘 생각했던 점이 2013년 가을학기로 과연 지원을 할 수 있을까 였는데 예상치도 못한 장학금에 합격까지 뉴욕아트 선생님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으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작품을 하다가 딜레마에 빠지면 늘 방향성을 제시해주고 도와주셨습니다. 늘 점심시간을 포기하시면서까지 학생들을 도와주신것에 대해 많은 용기를 얻었고 원장선생님도 아무리 바쁘셔도 사소한것들까지 전부 기억해주세요.

한국에서 아트프로그램을 끝냈으면서도 저는 포트폴리오라는 아이디어에 익숙하지가 않았습니다.  짧지만 강한 뉴욕아트에서 얻은 교육은 포트폴리오 만드는데 뿐만 아니라 제 예술에 대한 제 열정과 관심을 발견하는데에도 큰 기여를 한것 같습니다. 제가 했던 모든 걱정은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거였는데 대학교 실제로 지원하면서 그리고 합격통지서 받으면서 그런게 전부 사라졌네요. 제가 뉴욕아트와 교수진분들에 그만큼 믿음이 있었기에 이런 좋은 소식도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더 보기

txt_red Shi Chang, 2012년 12월 21일

저는 Pratt 과 파슨스에 합격한 인터네셔널 학생입니다. 또한 저는 $6800에 달하는 장학금을 4년내내 받는 제의도 받고 프랫과 파슨스에서는 $14,000 정도 받게 되었습니다.

제가 결과를 들었을때 너무 행복했습니다. 일년 전에 누가 그런 이야기를 했다면 그런 일이 저한테 벌어질거라고 전혀 믿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뉴욕아트스튜디오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 전해드립니다.

뉴욕아트스튜디오에 온것은 제 인생에서 제가 한 결정 중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스튜디오에서 모든 선생님께 드로잉 테크닉을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선생님들 모두 똑똑하시고 열정적이시고 능숙하십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몇몇 대학 교수보다 이곳 선생님들이 더 좋다고 느끼기도 한 이유가 대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어떻게” 페인팅을 하냐보다 그냥 학생들에게 페인팅을 하라고 요구를 하라고 할 때가 있습니다. 제가 1년전에 뉴욕아트에 처음 왔을때가 아직도 기억나는데 정말 좋은 선생님이신 크리스토퍼 선생님께서 자신의 교실에 저를 데리고 가주었었습니다. 크리스토퍼선생님은 제가 가진 선생님들 중에 제일 창의적이셨습니다. 선생님 교실에서 학생들은 정말로 크리스토퍼 선생님에게서 영감을 받곤 했습니다. 그리고 늘 다정한 선생님이자 늘 모든 학생들에게 웃는 얼굴로 대하셨어요.

더 보기

txt_red 로렌 김 (12학년 | 키즈 취미반), 2014년 9월 20일

미술대회 준비반에서 새로운 기술들을 많이 배웠고 다양한 미디엄과 스타일에 대해 경험하는 것이 정말 재밌었어요. 그결과 제가 만든 art book 이 “Celebrating Art Competition” 대회에서 채택되어서 제가 만든 작품에 대해 정말 자랑스러워요.

share